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강아지 복숭아 먹어도 되나요?

by 설화꽃 2020. 8. 17.

복숭아

강아지도 복숭아를 먹어도 되지만,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다. 다량 급여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수의사들은 과일 및 간식으로부터의 칼로리 섭취량을 전체 칼로리 섭취량의 10% 이내로 제한하는 것을 권장한다.

복숭아는 비타민 A 및 비타민 C를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칼로리도 낮으며, 섬유질도 풍부하다. 즉, 적당량을 섭취 시 강아지의 전반적인 면역력 및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이다.

 

복숭아 급여시 주의점!

 

복숭아 급여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복숭아의 씨앗이다. 자두의 씨앗처럼 복숭아씨앗은 강아지에게 매우 위험하다.

강아지가 딱딱한 씨앗을 씹다가 이빨이 부러질 수 있으며, 턱관절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 또한, 씨를 삼키다가 씨가 목에 걸릴 수도 있으며, 나아가서는 장폐색을 유발할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은 자두 씨와 유사하게 조심해야 할 점들이다.

 

강아지가 복숭아씨를 먹었다면?


강아지가 복숭아씨를 삼켰다면, 동물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권장된다. 일부분만 삼킨 게 아니라, 씨를 통째로 삼켰다면 장폐색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 병원에 빠르게 방문해야 한다.

복숭아씨를 삼킨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동물 병원에서 강아지에게 구토를 유발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복숭아씨가 구토를 통하여 나오면 안심이다. 만약에 복숭아씨를 삼킨지 시간이 지나 식도에 막혀 있다면, 수술까지 요할 수가 있다.

 

 

이상으로 강아지들이 복숭아를 먹어도 괜찮은지에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의 식빵자세  (0) 2020.08.17
도움이 필요한 길고양이를 만난다면?  (0) 2020.08.17
강아지가 핣는이유  (0) 2020.08.17
고양이가 싫어하는 행동  (0) 2020.08.17
고양이는 커피를마시면 위험하다.  (0) 2020.08.17

댓글